C#(시샵)
C# using 이란?
dev.mk
2024. 3. 17. 21:21
반응형
C#에서는 자바와 다르게 using 블록이 있다.
C#에서 using 블록은 특정 리소스를 사용한 후에 자동으로 리소스를 해제하기 위해 사용된다. 이는 주로 IDisposable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객체에 대해 사용된다. 이러한 객체는 메모리나 파일 같은 리소스를 사용하는 클래스이다. using 블록을 사용하면 객체를 사용하는 코드 블록이 끝나면 해당 객체가 자동으로 해제된다. 이를 통해 메모리 누수와 같은 문제를 방지할 수 있다고 한다.
C#
public static void MemberProcess(string StartDate ,int Type , string MemberName)
{
using (Member_Service memberService = new Member_Service())
{
memberService.delete(MemberName);
}
}
C#에서는 자바와 다르게 using 블록이 있다.
using (리소스_타입 리소스_변수 = new 리소스_타입())
{
// 리소스를 사용하는 코드
}
to Java
public static void memberProcess(String startDate, int type, String memberName) {
try (MemberService memberService = new MemberService()) {
memberService.delete(memberName);
} catch (Exception e) {
e.printStackTrace();
}
}
자바로 비교하면 이렇게 된다.
요약하자면.
- using 블록내에서 예와가 발생해도 블록을 빠져나올 때 리소스는 자동으로 해제된다.
- 명시적으로 리소스를 해제하는 코드를 작성하지 않아도 된다.
- 데이터베이스 연결을 다루는 클래스나 파일을 다루는 클래스에서 using 블록을 사용하여 리소스를 관리할 수 있다.
반응형